올모 OLMO 브랜드 히스토리

이탈리아 올모 OLMO 자전거

브랜드 히스토리

 

닉네임 제핀으로 더 잘 알려진 쥬세페 올모의 이야기

뛰어난 로드 및 트랙 사이클리스트

은퇴 후 성공적인 기업가

어느 날, 사이클 트레이너 올리비에리는 올모 어머니의 작은 가게에 들어가 말했다 :

“올모 부인, 아드님이 자전거에 매우 소질이 있습니다. 저에게 맡겨주신다면 챔피언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제핀으로 알려진 쥬세페 올모가 두 사이클 선수 Girardengo와 Olivieri의 뒤를 전력을 다해 쫓아간 것은 1924년 그가 겨우 13살 때의 일이었다. 트레이너 올리비에리는 Celle Ligure 출신의 아이의 눈에서 밝게 빛나는 미래를 보았다. 그래서 그는 제핀의 아버지에게 아들을 가르쳐서 챔피언을 만들자고 제안하였다.

– 아빠, 하게 해주세요. 나는 좋은 레이서가 될 거예요. 확신해요. 그것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온 가족을 부자로 만들 거예요. –  

제핀은 결국 약속을 지키게 되었지만 그의 업적이 이탈리아 사이클링 역사에 엄청난 기여를 하게 될 것을 그때는 미처 알지 못하였다.


제핀은 1931년 코펜하겐 월드 타임 트라이얼에서 매우 인상적인 시간으로 2위 기록하여 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고 우승자 Hansen을 놀라게 하였다.

그 다음 해인 1932년 LA 올림픽에서 개인 4위와 함께 팀 타임트라이얼에서 가장 높은 단상에 올라가 올림픽 성화 아래 반짝이는 금메달을 그에 목에 걸었다.


– 오늘날 모든 나라의 선수들은 타이트한 흰색과 라이트 블루 져지를 입은 로드와 트랙을 달리는 이 젊은이; 한마디로 언론과 대중들이 종종 ‘Celle Champion, the Eaglet’ 또는 ‘Gepin’이라고 부르는 레이서가 트레이너 없이 1시간 주행거리 세계기록의 새로운 보유자라는 것을 안다.-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1935, no. 261

1935년, 작은 가게에서 자란 소년이 조용히 시간 기록을 깬 역사적인 날 : 제핀 올모는 한 시간 동안 45.090km 달려 프랑스 선수 Maurice Richard의 기록을 뛰어 넘었고 최초로 45km의 벽을 넘어 마침내 그의 이름을 세계 기록 보유자의 표석에 새겼다.


그의 무차별적인 에너지는 페달을 한 바퀴 밟을 때마다 마치 과거를 삭제하길 원하는듯했다. 마치 미래주의 회화처럼 폭발적인 스피드로 사이클링을 재정의하고 그것의 새로운 전설이 되었다. 1935년과 1938년 최고의 클래식 대회인 밀란 산레모(Milan-San Remo)에서 2번의 우승을 달성하고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인 지로 디탈리아 (Giro d’Italia)에서 총 20번의 스테이지 우승과 1936년 또 하나의 이탈리아 레전드 지노 바탈리(Gino Bartali)에 이어 종합순위 2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제핀은 지로 이탈리아의 상징인 말리아로자 핑크 져지를 통산 7번 입게 된다. 1936년과 1940년 UCI 월드 챔피언십 로드와 트랙 부문에서 2번의 우승을 하며 선수 경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

모든 챔피언들처럼, 올모는 물러나야 할 때를 알고 있었지만 첼레리구레(Celle Ligure) 출신의 성난 질주는 이미 마음속에 또 다른 계획을 품고 있었다.

지로 디탈리아와 올모제핀 블로그 포스팅


– 공격적인 캐릭터가 없는 어떠한 작품도 Masterpiecer가 될 수 없다. – 

미래주의 선언(Manifesto of Futurism)에서 Marinetti가 말했듯이 제핀 올모의 명석한 아이디어는 그의 이름을 불멸로 만든 Masterpiece를 창조하였다. 올모 자전거(OLMO Cicli), 1939년 공장이 강하고 영광스럽게 설립되었다.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는 사이클링 세계에 가장 중요한 이름들 사이에 자리를 차지하였다. 다른 어떤 브랜드도 OLMO와 같은 역사를 자랑할 순 없다:몸과 영혼으로, 몸과 열정과 고동치는 심장으로 자전거와 살았던 남자. 그가 만든 자전거의 역사.


– 전 세계의 선수들이 챔피언 올모에 대해 말하였다. 모든 스포츠계가 그의 자전거에 대해 이야기한다. –

이탈리아를 뒤덮었던 포스터(Savona의 Fratelli Spirito)에 자기 경험을 사이클링계에 제공하고 새롭고 든든한 전설적인 사이클리스트로 제핀의 얼굴을 보여주었다. 그의 자전거들은 이미 이탈리아 국경을 넘어 아르헨티나까지 나아가고 많은 다른 나라에서 달리고 있었다.  라이더들은 믿어지지 않는 디테일과 올모 패밀리에 흐르는 장인의 피를 나타내는 유니크한 마크에 의해서 각각의 자전거에 곧바로 매료되었다. 제핀은 여전히 틀을 깨고 번개같은 발전을 하여 한계를 넘어서고 싶었다. 올모는 자전거와 그 부품에 대해 재료부터 미적 디테일까지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혁신적인 회사가 되었다.


2015년, 올모는 제핀이 남긴 발자취를 새로운 지평으로 가져왔다. 점점 국제화 되어가는 판로, 사이클링 역사에 지워지지 않는 족적을 남긴 영광스러운 장인의 손길을 지키면서 브랜드의 혁신적인 본능을 따라가는 새로운 라인과 제품. 올모는 이제 큰 회사로 성장하여 모든 로드와 트랙에서 당신이 찾을 수 있는 모든 경험에 최상을 제공하고  모든 종류의 사이클링에서 당신이 열정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OLMO Biciclette
SInce 1939

OLMO 제조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모 2019 카탈로그 다운로드